레퍼런스 뜻 직장 내 용어 공부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 살펴볼 주제는 '레퍼런스'가 정확하게 어떤 의미이고, 우리 사회에서 어떤 뜻으로 쓰이고 있는지 알아볼까 하는데요. 보통 레퍼런스라는 말은 직장 내에서 자주 쓰이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회초년생분들이라면, 직장에서 쓰는 용어가 낯설게 느껴지고, 직장 동료, 선배, 등과 나누는 대화를 이해하는데 어려움이 있을 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레퍼런스에 대해 알아볼 수 있었으면 해요!
레퍼런스 뜻 _ Reference
우선 레퍼런스 뜻을 알아보기 전 본래의 영어 단어를 보면, 'Reference'에서 한글로 쓰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영어 단어의 뜻으로는 '말하기, 언급, 참고, 참조'라는 명사로 쓰이기도 하고, '참고 표시를 하다, 참조 목록을 달다'라는 동사로도 쓰이고 있어요.
그렇다면, 회사 내에서 쓰이는 의미는 무엇일까요? 회사에서 쓰이고 있는 레퍼런스의 의미는 보통 서류, 기획을 작성할 때 사용되는 자료를 의미한다고 할 수 있어요!
또한 신입 직원이 취업을 할 때 제출하는 경력 사항, 증명서 등이 레퍼런스라고 이야기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일상생활에서도 레퍼런스라는 단어를 쓰기도 합니다.
레퍼런스 뜻 _ 일상생활
다음으로 일상에서 쓰이고 있는 레퍼런스 뜻을 보면, 참고라는 의미로 쓰이기도 하는데요. 그리고 표준이나 지침, 등의 의미로 쓰이기도 하죠.
이와 같은 의미로는 대학교에서도 많이 쓰이며, 논문이나, 과제 등을 진행할 때 레퍼런스라는 단어를 쓸 수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번 과제를 하기 위해서는 여러 레퍼런스를 보고 작성하는 게 좋겠어요'와 같이 쓸 수 있어요. 그럼 마지막으로 레퍼런스라는 단어의 예문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레퍼런스 뜻 _ 예문
1. 부장님께서는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하기 전에 레퍼런스를 확인해 보라고 하셨습니다.
2. 논문을 처음 작성하는 분들은 레퍼런스 살펴보세요.
3. 레퍼런스를 확인하지 않으면 과제를 하기 어려울 거예요.
4. 이번 ppt를 만들기 위해 레퍼런스 확인했습니다.
5. 이번 안건을 작성하기 전에 레퍼런스를 꼭 확인하세요.
6. 이번 일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좋은 방법을 찾기 위해 비슷한 사례의 레퍼런스를 찾아보세요.
레퍼런스 뜻 _ 글을 마치면서
지금까지 레퍼런스 뜻과 예문을 확인해 봤는데요. 아무래도 직장 내에서 처음 들어보는 용어들이 많을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어떻게 처음 듣게 되는 용어 때문에 힘들어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궁금했던 단어를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